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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TIL] 0123
    카테고리 없음 2024. 1. 24. 09:56

     

    ssd hdd 보조기억장치

    ram 주기억장치

     

    변수를 선언하면 주기억장치에 저장

     

    보조기억장치에서 주기억장치로 가는걸 실행한다 라고 본다.

    = 프로그램을 가동시킨다.

     

    책상이 주기억장치 

    책이 보조기억장치 

     

    OOM.. out of memory

     

    boot + ing -> booting 

    운영체제도 프로그램, 보조기억장치에 있는 운영체제가 주기억장치로 올라가는 행위가 부팅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데이터타입

    number, string, boolean, undefined, null, object

     

    const a = 1;

    a 는 상수이고, 1은 리터럴

    리터럴표기법이란, 변수를 선언함과 동시에 그 값을 지정해주는 표기법

     

    class Myclass {

     constructor(param1, param2){

    this.property1 = param1;

    }

    }

     

    class = 붕어빵틀

    object (객체) = 붕어빵틀로 만들어질 것들 (가상) /추상적인 단어

    instance = 붕어빵 틀로 만들어진 진짜 붕어빵 / 주기억장치, 메모리에 올라가는 순간 / 물리적인 존재

     

     

    const arr = [1, 2, "5", true];

    const arr2 = new Array(1,2,3, "&7);

     

    //for i loop -> 순서나 횟수가 중요할때

    for (let i=0; i<arr.length; i++){

    log(arr[i]);

    }

     

    //while -> 특정 조건이 중요할때

    let j = 0;

    while (true) {

    log(arr[j])

    j= j+1;;

    if(j>=arr.length){

    break;

    }

    }

     

    // if 조건문 = 데이터 타입이 무조건 불리언, 조건 덩어리만 올 수 있다.

    const a = (1===2);

     

    if(a){

    }

     

    강제 형변환 시에 0만 false, 나머지는 true

     

    객체 선언을 해야 인스턴스

    class Myclass {

    constructor ( param1, param2 ) {

    this. property1 = param1;

    this. property2 = param2;

    }};

     

    object 를 잘 알아야 함

     

    // 같은 목적을 위해 표현하는 방법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어렵다.

     

    const person = (name, age) => {

    return {

    name : name,

    age : age,

    "my att" : "ttt",

    }

    }

     

    let bob = person ("john", 99);

    console.log(john.name);  // bob

     

    dot literal

     = console.log(john.name);

     

    bracket literal // key 에 문자열이 들어갈 수 있기때문에 브라켓 리터럴이 있다.

     = console.log(john["name"]);

     

     

    뭐든 나오는 값만 보면 데이터형태를 알 수 있다. return 에 집중

     

    type of 를 찍어보는 습관을 들이자.

     

    function = 일급객체, 일급시민 , object 라 봐도 무방하다

     

    age name 등 instance 변수, instance 마다 다른 값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

     

    //prototype = 모든 person 객체가 공유하는 공간

    // person 에 new method 를 추가하고 싶을 때

    person.prototype.greet = function () {

    console.log('hello,' + this.name + '!');

    };

     

     * object 는 닷 브라켓 리터럴 둘다 쓸 수 있다.

     * prototype 을 어떻게 쓰느냐 

    // class new 나오면 인스턴스 라고 생각해도 된다.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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